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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 건강한 국민의 삶을 위해 모바일로 편이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.
1.민원여기요
- 자격득실확인서,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증명서 5종을 제출기관에 팩스 송부
- 보험료 조회, 납부, 환급금 조회, 신청 / 진료받은 내용 보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
2.건강iN
- 나와 가족(영유아)의 건강검진, 진료 및 투약내역 등의 정보를 확인
-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건강나이 및 질병발생 위험 예측
- 국민건강 알람서비스로 주료 질환(8종의) 지역별 위험도를 미리 파악
- 혈압, 혈당 등을 직접 기록하거나 기기연동을 꾸준히 건강 관리
3.장기요양보험
- 장기요양 인정신청, 등급판정결과, 재가급여 서비스 이용 내력 확인 등 다양한 장기요양 민원서비스 이용
4.고객센터
- 문의, 불편사항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담 들 등록, 채팅상담, 청각.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
- 국민 중심의 공간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국민제안, 국민토론방 운영
- 국민건강보험의 효율적인 예산 운용 및 절감을 위한 신고/제안 및 부당 청구한 요양기관.장기요양기관 신고
5.기타
- 공동,금융,민간,건강보험 인증서 등 8종의 다양한 로그인 방식으로 이용
- 주요 질환별 지역별 위험도를 알려주는 건강알람정보를 위젯으로 설정
- 제증명서 발급화면으로 바로갈 수 있는퀵액션 기능 이용